1. 고객 세그먼트(Customer Segments) :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고객집단.
2. 가치제안(Value Propositions) :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. 
3. 채널(Channels) : 가치 제안이 커뮤니케이션, 유통, 세일즈 채널을 통해서 고객에게 전달되는 것.  
4. 고객관계(Customer Relationships) : 고객을 창출하고 유지하는 것. 
5. 수익구조(Revenue Streams) : 가치제안을 고객에게 성공적으로 제공하여 얻게 된 결과.
6. 핵심자원(Key Resources) :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전달하는 데 필요한 자원. 
7. 핵심활동(Key Activities) :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전달하기 수행하는 활동.
8. 핵심 파트너십(Key Partnerships) :기업 밖에서 조달하거나 획득할 수 있는 것. 얻는다.
9. 비용구조(Cost Structure) : 조직이 활용하는데 필요한 비용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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